코딜기

[API] Riot Games API - API 사용 본문

Data Engineering/API

[API] Riot Games API - API 사용

코딜기 2023. 12. 8. 10:37
반응형

Riot Games API

  • 지난 게시글에서 Request Limits를 높이기 위해 API Key를 추가적으로 승인 요청해서 발급을 받았습니다.
  • 이번에는 발급받은 API를 사용해서 Data Request를 해보겠습니다.

API 요청

  • 이번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API를 사용하겠지만, 이후 글에서는 전부 Python으로 API를 사용하겠습니다.
  • 저는 주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API Request 기능은, 각각 Method들이 어떤 데이터를 제공하는지, 나의 API Key가 정상 작동하는지, Request URL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.
  • FTF 랭크 게임의 Challenger 유저들에 대한 Method를 사용해보겠습니다.
  • Method를 클릭하면 아래쪽에 위와 같은 Query Parameters 파트를 볼 수 있습니다.
  • queue는 RANKED_TFT를 선택해서 TFT 일반 모드의 랭크게임을 선택을 했습니다.
  • SELECT REGION TO EXECUTE AGAINST는 KR을 선택해서 한국 리그의 챌린저로 필터링을 했습니다.
  • SELECT APP TO EXECUTE AGAINST는 새로 발급받은 API Key를 선택했습니다.
    • 추가 API Key를 따로 발급받지 않으신 분들은 Development API Key를 선택하시면 됩니다.
  • 설정을 다 끝내고, EXECUTE REQUEST로 데이터 요청을 합니다.
  • 요청을 하면 REQUEST URL과 함께 RESPONSE BODY에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REQUEST URL에 접속을 해서 데이터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.
반응형

'Data Engineering > AP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API] Riot Games API - API Key 발급  (0) 2023.12.08
Comments